본문 바로가기

증시

경기민감주와 반도체와 미국증시 및 코스피 리뷰

어제밤에 발표된 미국의 경제지표는 부진했습니다. 제조업PMI, 서비스업PMI 모두 시장의 예상치를 하회했습니다만...그래도 경기확장의 기준선인 50은 넘었습니다.


그래서 어제 10년물 국채금리는 소폭 하락한 1.25%, 달러인덱스 역시 93아래로 살짝 내려오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런데 10년물 국채금리는 거의 떨어지지는 않았는데요. 그 이후 발표된 7월 시카고 연은 국가활동지수가 예상치인 0.1을 훨씬 상회한 0.53를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시장에서는....미국경제가 델타변이에도 불구하고 잘 버티면서 여기에 테이퍼링도 늦춰주구나!!!! 이런 기대를 하면서 다우 0.61%, 나스닥 1.55% 상승했습니다..

 

음...뭐, 귀에 걸면 귀걸이네요. 아직 시장은 더 올리고 싶어하나 봅니다. 그래서 이렇게 부진한 PMI를 긍정적으로 해석해버립니다. 해석하기 나름이죠. 경제지표가 좋지 않으면 테이퍼링을 강행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저는 전반적으로 긍정론을 유지하고 있는데..그 이유 중 하나가 미국의 경제지표가 지금은 피크를 찍고 내려오는 단계이지....이제 경기위축단계는 아니기때문입니다. 경제가 좋아지긴하는데...몇달전 피크치 대비해서 좋지 않기때문에..즉, 상대적인 부진으로 지금 시장이 어려운 것입니다. 그래서 코스피 3100 아래에서는 강한 매수를 말씀드렸던 것이고요.

 

어쨌든 지금 코스피지수가 3300에서 3050까지 내려왔기때문에 이 절반을 되돌린다고하면 최대 3170까지는 되돌릴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고요. 물론, 달러인덱스에 따라 여기 도달 여부는 정해질거라 봅니다. !

 

 

다시 미국증시로 넘어가보겠습니다. 미국 FDA에서 화이자 백신을 승인하면서 경제재개섹터가 일제히 반등했습니다. 이쪽도 진짜 코에 걸면 코걸이 수준입니다. 지금 델타 변이로 인하여 미국내 확진자수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이것과 별개로 기존에 잘 쓰고 있던 화이자 백신 한 번 승인했다고 이렇게 관련주들이 올라버립니다. 즉, 아직은 증시가 올라가고 싶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제 국제유가가 5% 급등하면서 에너지기업들이 강세를 보였고요. 딱히, 코로나가 개선된다는 소식은 없었는데...그동안 유가가 너무 내려서..어제 기술적으로 반등한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증시가 오르려면 국제유가도 올라와줘야겠죠.

 

반도체 기업들은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호재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그중 인텔이 미국 국방성의 선단 공정 파운드리 에코시스템 프로젝트를 수주할 것이라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협력사는 케이던스, 시놉시스를 끼고 한다는 소문도 있고요. 참고로 이 두 회사는 시뮬레이션으로 설계 및 선행예측을 하는 회사입니다. 고해상도 공정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회사죠. 그래서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2%대 상승했습니다. 3거래일 연속 반등중인데요. 

또, 마이크론....70달러에 붙어있던 이 회사도 2%대 상승하면서 71.74달러까지 올라갔습니다.

 

안녕하세요 멤버들 어젯밤 발표된 미국의 경제지표는 흔들리지 않았다. 제조업과 서비스업의 PMI는 모두 시장 예상을 밑돌았다.아직 경제 확대 기준인 50을 넘고 있다.

 

 

이에 따라 어제 10년물 국채 금리는 1.25%로 소폭 하락했고 달러지수는 93선이 무너졌다. 그러나 10년 만기 국채 금리는 거의 내리지 않았다. 이후 시카고연맹은 7월에 0.53을 기록해 예상치 0.1을 크게 웃돌았다.

 

시장에서. 델타 돌연변이에도 불구하고 미국 경제는 순조롭게 살아나고 있으며, 여기서는 쇠퇴가 늦어지고 있다!!!이러한 기대감으로 다우지수는 0.61% 올랐고, 나스닥지수는 1.55% 상승했다.

 

음~ 귀에 걸 때 귀걸이야 시장은 여전히 추가 상승을 바라는 것 같다. 그래서 이 가난한 PMI를 긍정적으로 해석한다. 그건 해석하기 나름입니다 경기 지표가 좋지 않으면, 장래를 실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전체적으로 긍정적인 견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그 이유 중 하나는 미국의 경제 지표가 지금 피크와 하강 단계에 있기 때문입니다.경제수축 단계는 아니다. 경제는 좋아질 것이다.몇 달 전 정점에 비하면 좋지 않아요.상대적 침체 때문에 현재 시장이 어렵다는 뜻이다. 따라서 나는 코스피 3100선 아래에서 강력한 매수를 언급했다.

 

어쨌든 코스피 지수가 3300에서 3050으로 떨어졌기 때문에 반으로 되돌리면 3170으로 되돌릴 수 있으므로 참고해 주십시오. 물론 달러 지수는 당신이 이곳에 도착할지 말지를 결정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저는 미국 주식시장으로 돌아가겠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화이자 백신을 승인해 경제계의 반발을 샀다. 이것도 진짜 코걸이 수준이에요 델타 돌연변이는 현재 미국에서 확진 환자 수를 급증시키고 있다. 그는 또 예전에 많이 쓰던 화이자 백신을 승인하면 관련주가 이렇게 오를 것이다. 주식 시장이 여전히 상승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에너지 회사는 어제 국제유가가 5% 급등하며 강세를 보였다. 딱히 코로나가 좋아진다는 소식은 없었어요그동안 유가가 너무 많이 내렸다.기술적으로 어제 회복된 것 같아. 주식 시장이 상승하기 위해서는 국제 유가가 상승해야 해.

 

반도체 회사가 전면적으로 상승했다. 좋은 소식은 많지만 인텔이 미 국방부의 파운드 리코 시스템 프로젝트를 수주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파트너사가 운율과 줄거리 사이에서 그것을 한다는 소문도 있다. 참고로 이 두 회사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사전에 설계와 예측을 실시합니다. 고해상도 프로세스에 필수적인 기업입니다. 그 결과 알약과 반지의 수가 2% 이상 늘었다. 영업일 3일 연속으로 반발하고 있다.

그리고 마이크론... 70달러대였던 회사도 2% 올라 71.74달러가 됐다.

 

이것이 국내 반도체주에 도움이 될지 의문이다. 필아, 달러 좀 내려라 반지가 올라가면... 할 말이 없어요 어제 코스피에서 외국인이 약 300억원의 순매출액을 팔았어요. 순매출액이 점차 감소하고 있는 셈이다. 슬슬 순매수로 돌아갈 때가 된 것 같아 음, 안 돌아와도 소용없어. 만약에 네가 나한테 조금만 팔아주면 난 널 용서해줄게

 

그리고 만약 네가 그 차를 본다면… 테슬라는 인도 시장의 성장에 대한 기대감과 400마일 모델의 출시로 인도 시장의 강도를 높이고 있다. 자동차 부문은... 요즘 너무 안 좋아요 동남아에서는 코로나 심각성으로 부품 공급이 어렵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작년 2월이나 3월이랑 비슷해요 당시 글로벌 서플라이 체인(supply-chain)은 무너졌다. 어쨌든 경제위기는 이 보고서 이후에 발생했다.

 

 

어제 GM 주가가 하락한 이유다. 대신 F가 올라갔어 전기 픽업 트럭 수요를 고려해 포드의 생산 목표를 2배로 늘리는 계획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요즘 자동차 회사들의 실적이 중요한 거죠나는 성장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 전기수소차에 대한 비전과 실현 가능성을 명확히 보여줘야 주가에 반영될 수 있다고 본다. 국내 자동차업체들이 지금 기로에 선 이유다.

 

다른 섹터에서는... 알코아, 맥모런 등 소재 관련주는 강세였지만 코카콜라, 월마트, 펩시 등 필수 소비재는 1% 미만 하락했다. 코로나가 아직 강하대요이게 반영이 된 것 같아요

 

어제 ETFOWY 코리아가 미국에서 1.6% 상승한 것을 감안하면 오늘날 국내 증시도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어제처럼 시장 전체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며 이만큼 오르면 현금화할 수밖에 없다는 분석도 나온다. 글쎄요 정확한 타이밍도 잘 모르겠고우선 Jackson Hall의 회의가 다가올수록 다시 긴장이 풀릴 수 있다. 그래서 지금은 달러 지수가 급격히 반등할 때까지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전에 코스피3170pt에 도달하면 시장이 정체될 수 있으니 그 때는 부분 매각을 고려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성장하는 분야에 투자하는 것이다. 이 경우 할부에 대해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어제 전체적인 반발에서 돋보였던 섹터는... 수소차 관련 부문은 재생가능 자동차 면에서 강세를 보였고 폐기물 처리 관련주도 강세를 보였다. 모든 것은 재생에 관한 것입니다. 이제 재활 관련주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주요 기업들은 새로운 혁명에 착수하고 있다. 이렇게 되면 대기업 지주회사도 관련주가 될 수 있다."

 

경제 민감주는 반등할지 몰라도 상대적으로 흥미가 없을지도 모른다. 그래도 BDI는 계속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조선 관련주는... 철강 생산량이 중국에서 최저 수준이기 때문에 철강 관련주를 살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화학과 건축도 좋다. 건설업도 주택 공급에 문제가 있다. 화학은 최근 재생에너지의 변종으로 바뀌었다. 물론 당신은 그 과정에서 차트를 작성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남북 경협의 주인도 보세요. 개인적인 편지를 주고받는다는 얘기도 있다.

 

 

저는 오늘 문장을 짧게 할게요.

 

성투하세요